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해외전문가 초청 워크숍

국가별, 분야별로 네트워크를 활용, 정책사업의 이슈/주제 중심의 전문가 그룹을 초청하여 국내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참고 가능한 방법론과 사례를 제시하고, 국내 매개자와의 상호학습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유도합니다.
담당부서 : 국제협력팀
  • 사업목적

    • 국가별, 분야별로 네트워크를 활용, 정책사업의 이슈/주제 중심의 전문가 그룹을 초청하여 국내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참고 가능한 방법론과 사례를 제시하고, 국내 매개자와의 상호학습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유도합니다.
  • 지원대상

    • 국내 문화예술교육 관계자/매개자
  • 지원분야

    • 국제심포지엄 등 국제사업과 연계한 이슈 및 주제에 따른 초청 전문가의 전문 분야별 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방법론 공유, 교육현장 이슈 중심 강의·체험·토론형 워크숍
    • ※ 연도별 추진현황

      해외전문가 초청 워크숍 연도별 추진현황의 회차, 장소, 초청자를 보여줍니다.
      1차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2차 이스라엘 이스라엘 과학예술고등학교
      3차 미국 시카고예술교육연맹
      4차 미국 세계미술교육협회 플로리다주립대학교
      5차 일본 효고대학교
      6차 영국 워릭대학교
      7차 미국 물체중심학습 전문가
      8차 영국 윔블던 예술대학교
      9차 미국 시각장애인을 위한 미술교육협회
      10차 미국 리처드 용재 오닐
      11차 영국 랑카스터 대학교
      12차 덴마크 덴마크 카오스필롯학교
      13차 미국 뉴욕필하모닉 교향악단
      14차 영국 영국 라반센터
      15차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16차 영국 골드스미스대학
      17차 호주 시드니대학교 다문화·이주민 연구소
      18차 미국 뉴욕필하모닉 교향악단
      19차 미국 뉴욕필하모닉 교향악단
      20차 영국 셰익스피어 컴퍼니
      21차 미국 시각미술치유 협회
      22차 핀란드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23차 미국 의정부 국제음악극축제
      24차 미국, 뉴질랜드 뉴욕대학교, 퀸즈랜드 공과대학
      25차 미국 APP-미국치매노인시창작프로그램
      26차 영국 아티즈(Artis)
      27차 독일 리틀아트
      28차 영국 창의예술교육진흥원(CCE)
      29차 미국,호주,이스라엘 대상별 무용/동착 치료프로그램 전문가
      30차 핀란드 피푸 문화센터
      31차 미국 청소년역량강화센터
      32차 일본 도호쿠예술공과대학
      33차 호주 아트플레이 - 키즈오운퍼블리싱
      34차 미국 빅 쏘우트
      35차 호주 빅하트
      36차 노르웨이 시앙세 예술센터
      37차 영국 소리창작프로젝트
      38차 미국 뉴빅토리 극장
      39차 홍콩 홍콩시립현대무용단무용센터
      40차 영국 스타캐쳐스
      41차 영국 바비칸-길드홀음악연극대학교
      42차 호주 더 송룸
      43차 콜롬비아 몸의학교
      44차 영국,스코틀랜드,미국 InSEA 세계대회
      45차 미국 링컨센터, 카네기홀
      46차 스코틀랜드 쥬피터아트랜드
      47차 영국 히어포드셔 코트야드, 피플댄싱
      48차 호주 플러그인휴먼
      49차 스페인 라 푸라 델 바우스
      50차 국제 ICOM-CECA
      국제박물관연합교육문화활동국제위원회
  • 사업기간

    • 2019년 1월 ~ 11월
  • 사업추진체계

    해외전문가 초청워크숍 사업추진체계 도식화
  • 사업추진절차

    • 사업 추진계획 수립
    • 주제 선정 및 국가별/분야별 전문가 조사
    • 운영대행업체 선정
    • 워크숍별 세부내용 기획 및 전문가 협의
    • 워크숍 실행
    • 결과자료집 등 제작/배포
  • 문의처

    • 국제협력팀 02-6209-595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