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4.16.)

2021-04-16 | 조회수 : 434

  •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공정한 저작권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문화예술교육 분야 공정한 저작권 환경 조성 앞장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최병구, 이하 위원회)는 문화예술교육 분야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체계적인 저작권 지원을 위해 4월 16일에 서울 마포구 교육진흥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도 비대면 환경의 콘텐츠 제작 및 수요가 증가하면서 저작권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와 현장 활동가 및 기관 관계자의 콘텐츠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저작권 가이드 개발 협력 및 상담, 교육 지원 등 공정하고 편리한 저작권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화예술교육 분야 연구에 대한 저작권 컨설팅, ▲문화예술교육 분야 공정한 저작권 환경 조성을 위한 상담 지원,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한 공동 캠페인 및 세미나 개최, ▲기관 간 문화예술교육 및 저작권 관련 교육 및 연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중장기적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교육진흥원과 위원회는 우선적으로 문화예술교육 관련 저작권에 대한 현장의 궁금증과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위원회의 상담센터를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과 관련 궁금한 내용은 위원회 저작권상담센터(1800-5455, www.copyright.or.kr)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등 13개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를 통해서도 저작권 상담 및 교육, 전문가 법률 자문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진흥원과 위원회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공동 캠페인과 세미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육진흥원에서는 문화예술교육과 관련하여 참고할 수 있는 저작권 가이드를 개발하여 하반기에 배포할 예정이다.

 

 교육진흥원 이규석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저작권에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과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문화예술교육 콘텐츠가 안정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한국저작권위원회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2. 지역저작권서비스센터 리스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2018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전략계획(2018~2022)”을 발표, 더 가까이 누리는 문화예술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 비전으로 설정하여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