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참여시설(정신건강복지센터) 모집 시작

2021-07-01 | 조회수 : 457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참여시설(정신건강복지센터) 모집 시작

 

- 7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참여시설(정신건강복지센터) 모집

- 전문 예술치유단체가 개발한 예술체험 키트 및 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은 7월 23일까지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에 참여할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모집한다.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은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국민들의 심리적 우울감 극복과 해소,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예술치유 지원의 필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전문 예술치유단체가 각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예술체험 키트와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미술/음악/무용 분야의 전문 예술치유단체가 개발한 예술체험 키트와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은 우울감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찾은 이들에게 제공된다. 예술체험 키트는 참여자 스스로 예술창작·향유·감상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으며, 센터당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예술치유 프로그램은 예술활동을 통한 치유를 목적으로 하는 집단상담과 각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터당 10명 내외의 희망자에게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관계자는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사업은 심리적 치유를 가능케 하는 예술의 힘을 경험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예술로 국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하는 전국의 정신건강복지센터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23일까지이며, 2021년 6월 기준 참여대상인 262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참여시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arte.or.kr) 내 ‘사업 공모’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2021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참여시설 모집 안내

       2. <2020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이미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2018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전략계획(2018~2022)”을 발표, 더 가까이 누리는 문화예술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 비전으로 설정하여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