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저명음악가 협연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 개최

2022-08-01 | 조회수 : 311

  • 붙임2. [사진자료]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 포스터.jpg
  • 붙임1. [보도자료]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 개최_0801_최종본.hwp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 개최

- 저명음악가 송영훈, 대니구, 홍진호, 이석준과 14개소 1,000여명의 꿈의 오케스트라 아동·청소년 단원의 만남

- 통영국제음악당, 아트센터 인천 등 전문 공연장에서 협연 콘서트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직무대리 박창준, 이하 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과 ‘아트센터 인천’에서 개최된다.

 

2022 꿈의 오케스트라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는 꿈의 오케스트라 12년차를 맞아 진행되는 최초의 협연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음악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명 음악가 ▲송영훈(첼로) ▲대니구(바이올린)&홍진호(첼로) ▲이석준(호른)이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클래식 전문 공연장에서 펼쳐질 이번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전문 음악가와의 협연 경험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 증진시키고 음악 전문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아동·청소년 단원 약 1,000여명이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는 꿈의 오케스트라 ▲고창 ▲부산동구 ▲목포 ▲세종 ▲원주 ▲평창 ▲광주남구 ▲창원 ▲공주 ▲통영 ▲군포 ▲강릉 ▲성북 ▲오산 등 총 14개 지역 거점기관에서 참여한다.

 

<설렘팡 희망톡 콘서트> 세부 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5일까지는 통영국제음악당(송영훈)에서 16일부터 18일에는 아트센터 인천(대니구, 홍진호, 이석준)에서 개최되며 모든 일정은 깊이 있는 협연 및 교육 운영을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연 콘서트를 통해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음악적 이해와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히 함께하는 음악을 통한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 철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전국 51개 거점기관에서 약 2천 9백여 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붙임1. 프로그램 개요

       2. 콘서트 포스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