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 5회 국제예술교육실천가대회 국제공모 시작

2020-02-10 | 조회수 : 1668

아시아 최초, 서울에서 개최하는 문화예술교육계 대표 국제 컨퍼런스

제 5회 국제예술교육실천가대회 국제공모 시작

- ITAC5, 예술의 사회적 실천으로서의 문화예술교육에 주목

- 오는 2월 21일(금)까지 1차, 3월 6일(금)까지 2차 공모 접수 예정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과 ITAC 위원회(International Teaching Artist Collaborative Committee)가 주관하는‘제 5회 국제예술교육실천가대회’(The 5th International Teaching Artist Conference, 이하 ITAC 5, 아이택5)의 세션 발제자 국제공모가 시작되었다.

 

‘ITAC’은 2012년을 시작으로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계 가장 대표적인 국제 행사로, 300여명의 국가별 예술교육가, 예술가, 기획자, 행정가, 연구자가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실천 경험과 고민을 나누며 전 세계 공동의 문화예술교육 이슈를 함께 탐색하고 답변해 나가는 참여형 컨퍼런스이다.

 

올해 9월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열리는‘ITAC 5’의 대주제는 <‘예술은 어떻게 세상의 눈을 바꾸어 가는가: 예술가와 예술교육가의 사회 속 실천과 도전’(Boundaries into New Pathways)>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문화예술교육과 그 현장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의 실천에 집중할 예정이다.

 

 

세부주제는 △예술을 통해 새로운 앎을 탐구하는‘언러닝으로 이끄는 예술, 예술교육가의언러닝(Unlearning)’△여러 사람들과 만나고 작업할 때 발견되는 지역사회의 고유성과 보편적 가치를 담은 사례를 발굴하는고유성과 보편성(Local and Nomadic Practices)’△나와 이웃사회를 넘어 세상을 넓게 바라보는 시각을 기르며 개개인이 변화의 주체가 되는 이야기를 찾는포용, 화해 그리고 공존(Peace and Reconciliation)’총 세 가지로, 약 100명(팀) 규모의 세션 발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만큼 한국 전문가들이 본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전 세계 예술가와 예술교육가들의 실천사례와 방법론을 공유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가능성, 실천방향을 모색하고, 국내 문화예술교육 관계자들이 국제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포문을 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신청서 접수 1차 마감은 221()까지, 2차 마감은 36()까지이며, ITAC5 공식 누리집(http://itac5.org)에서 신청 가능하다. 국제공모 세부 일정 및 선발 기준, 참가 선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art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제 5회 국제예술교육실천가대회> 발제자 모집 국제공모 안내

       2. <제 1~4회 국제예술교육실천가대회> 개최연혁 및 현장사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