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2021-05-04 | 조회수 : 132

  • [붙임 1] [보도자료] 교육진흥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_210504.hwp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어린이 보호와 안전한 운전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이규석 원장이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의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운전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챌린지는‘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초 동안, 4(사)고 예방’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확산하는 방식으로, 참여자가 해당 문구가 드러나는 사진을 누리소통망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교육진흥원 이규석 원장은 한국저작권위원회 최병구 위원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이 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박영정 대표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승정 회장을 지목했다.

 

  이 원장은“어린이를 보호하고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 올바른 운전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도 바람직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어린이를 위한 정책사업도 안전하게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사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2018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전략계획(2018~2022)”을 발표, 더 가까이 누리는 문화예술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 비전으로 설정하여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