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밝힐 아이디어 ‘반짝이는 예술 생각’」 제안 공모 추진
- 10월 19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 총 50건 선정
-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사업 수립에 반영 검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개인과 공동체가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 이슈와 문제를 문화예술교육으로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일상을 밝힐 아이디어 ‘반짝이는 예술생각’」제안 공모를 추진한다.
「일상을 밝힐 아이디어 ‘반짝이는 예술생각’」제안 공모의 목적은 특정 세대·계층·지역을 넘어 다양한 사회 이슈와 일상의 문제들에 대해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시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는데 있다.
8. 30.~10. 19. 문화예술 교육 또는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청소년, 성인) 대상으로 아이디어 제안 공모 신청・접수
이번 공모에는 문화예술 교육 또는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청소년,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다양한 사회 이슈와 일상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사업 아이디어를 기획해 10월 19일(화)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사업계획 수립 시 반영가능성 검토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2개 부문(청소년, 성인), 총 50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되며, 선정된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별, 전문가 논의를 통하여 향후 사업계획 수립 시 반영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사회 이슈와 일상에서 겪는 문제들에 대해 예술의 눈으로 바라보고, 상상하는 만큼 현실이 된다는 기대감으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신다면, 문화예술교육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단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의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교육진흥원 누리집(www.art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일상을 밝힐 아이디어 ‘반짝이는 예술생각’」 사업 안내
2. 「일상을 밝힐 아이디어 ‘반짝이는 예술생각’」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