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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강사 면접심사 결과 안내

2021-01-29 | 담당부서 : 교육나눔팀 | 조회수 : 3706

「202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강사 면접심사 결과 안내

 

 

 「202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관심을 갖고 응시해 주신 각 분야별 예술강사 지원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전국 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수행할 예술강사 면접심사 결과를 아래와이 공지합니다.

  2021.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 면접심사 결과 : 통합운영시스템 확인

 ㅇ 확인방법

통합운영시스템 로그인

접수관리 

접수조회

사회문화예술교육의 <지원상태>의

‘면접합격’ 확인

 

 

□ 면접심사 총평(공통) ※대상․분야별 총평 : [붙임] 참조

 ㅇ 업 취지 및 복지시설 환경, 참여자 이해를 기반으로 교육활동계획의 구체성과합성, 고유성을 확인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된 환경을 반영하여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중심 평가함

 ㅇ 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자 비대면 교육활동의 연계성 및 장단점 보완에 대한 탐색이 이뤄지고 있으나, 일부 지원자의 경우 참여자를 피상적으로 이해하거나 기존과 동일한 교육계획, 일회적 표현활동에 그치는 경향이 나타남

 ㅇ 환경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구체적인 교육활동 및 소통방식에 대안을 제시하며 교육활동을 성찰적으로 분석하고 보완 연구하는 경우, 참여자 개별 특성을 고려하며 현재적 삶과 교감하는 교육활동의 경우, 높은 점수를 부여함

 ㅇ 참여자 특성 및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경우, 단발성 표현활동이나 기존의 것을 단순히 답습하려는 경우, 참여자와의 상호작용 및 공감 능력이 부족하고 공급자 중심의 일방향적인 교육계획의 경우 낮은 점수를 부여함

 ㅇ 참여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 및 탐구가 필요하며 변화하는 환경 및 자신만의 교육활동을 창안하기 위한 다양하고 심층적인 접근이 요구됨

  - (아동) 아동복지시설 환경 및 아동에 대한 막연한 이해에서 벗어나 심층적인 이해가 요구되며 아동과 예술가가 왜 예술을 매개로 만나야 하는지에 대한 뚜렷한 목표 설정이 필요함

  - (노인) 참여자의 인지, 신체 기능 차이를 고려하여 균형있고 단계적인 교육활동획이 필요하며 참여자의 사소한 이야기에서의 의미를 발견하고 다양한 노년세대의 이야기를 끌어내 주체적 표출을 독려하는 시도가 요구됨

  - (장애인) 참여자에 대한 관심 및 관찰을 통해 참여자가 자기표현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접근, 분석이 필요하며 장애유형 및 특성 이해, 장애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현장 경험이 요구됨

 ㅇ 대상별 ‧ 분야별 복지시설의 권역별 수요 및 지원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함

 

□ 향후 일정

 ㅇ 복지시설-예술강사 최초 배치결과 공지 : 2021. 2월 1주(예정)

 ㅇ 예술강사 오리엔테이션 : 2021. 3월 2주 이내(예정)

 ㅇ 복지시설 사전방문 : 2021. 3월 3주 이내(예정)

 ㅇ 배치조정 : 2021. 2월 2주 ~ 5월 4주(예정)

 ㅇ 근로계약 체결 : 2021. 4월 이내(예정)

 

□ 문의

 ㅇ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교육나눔팀 : 02-6209-1326, 02-1600-0144(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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