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코로나19 대응, 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강화

2020-04-03 | 조회수 : 2780

  • [보도자료] 코로나19 대응, 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강화.hwp

코로나19 대응, 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강화

- 누구나 집에서도 알차게 즐기는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교육 현장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교육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제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 및 확산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 내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진흥원은 2017년부터 EBS와의 협력사업을 추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총 80여 편의 창의‧문화예술교육 영상을 제작하였다. 문화예술의 경험과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 크리에이티브 큐브 ‘아이오프너’, ▲ 예술교육다큐 ‘아티스트’, ▲ 아티스트처럼 생각하기, ▲ 예술아 놀자, ▲ 예술가의 물건-VOICE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교육진흥원 유튜브 내 ‘함께 만든 문화예술교육’ 재생목록을 통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신규 공개하는 <예술가의 물건-VOICE>는 한국무용가 김삼진, 화가 엄정순, 캘리그래퍼 강병인 등 총 10팀의 예술가가 참여하여 그들의 삶과 철학이 담긴 물건을 중심으로 예술작업 및 교육 현장, 인터뷰를 함께 담아 문화예술교육의 다양한 측면을 풍성하게 조명하였다. <예술가의 물건-VOICE>는 4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 교육진흥원 유튜브와 EBS 교양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자료 아카이브 사이트 ‘아르떼라이브러리(http://lib.arte.or.kr)’는 교육진흥원의 각종 연구 및 사업 자료와 함께 17개 시‧도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디지털 자료를 모은 웹사이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진흥원의 유튜브나 아르떼라이브러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포털 내‘집콕 문화생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집콕 문화생활’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문화생활을 할 수 없는 국민들을 위해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 관계자 연수 아르떼 아카데미(https://hrd.arte.or.kr)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온라인 연수 규모를 더욱 확장하여 당초 목표 인원을 상회하는 약 8,000여 명이 연수에 참여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존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이루어지던 문화예술교육이 다양한 정책사업을 통해 확산될 수 있도록 점차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자 한다”며 “코로나19 등 환경적인 여건 때문에 문화예술교육을 접하지 못했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붙임 1. <예술가의 물건-VOICE> 콘텐츠 이미지

      2. <2020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온라인 연수> 자료화면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