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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고객헌장다운로드
  • 고객헌장 전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의 지속적 발전과 확산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 우리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으로 여기겠습니다.
      • 3. 우리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와 함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 4. 우리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의견과 제안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해 나가면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1. 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 확대 및 참여자 만족도 향상
      • 1-1. 교육사업 지원 대상을 다각화하여, 지역별·계층별 문화예술교육 참여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겠습니다.
      • 1-2. 교육프로그램별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전체 평균 70점 이상(100점 만점, Likert 5점 척도)의 만족도를 유지하겠습니다.
      • 1-3. 각 지역 교육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접하는 예술강사를 대상으로 매년 교육활동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교육시설에 배치하겠습니다.
    • 2. 교육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교육전문인력 양성
      • 2-1. 계층별·연령별 교육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2-2. 교육프로그램 연구 및 다양한 교보재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 2-3. 예술강사 대상 연수프로그램을 연 40시간 이상 실시하여, 문화예술 분야별 교육자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4.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기획·운영·평가 실무에 대한 연수 및 워크숍을 연 8회 이상 실시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의 인력이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 문화예술교육의 지식·정보 공유
      • 3-1. 온라인을 통해 월 1회 이상의 주기적 정보 제공을 실시하고, 온라인 아카데미 및 자료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 3-2. 연 1회 이상 교육프로그램 사례 및 성과 공유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
  • 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 고객 방문에 대한 응대

      • 온라인 방문신청제도를 운영하여, 고객과의 면대면 접촉을 통한 의견 수렴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온라인을 통한 방문신청 시, 24시간 이내 방문가능 일시를 확정하여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내방 시, 친절하고 정중한 태도로 고객을 대하겠으며 고객이 납득하실 때까지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업무 일정 변경으로 인해 고객의 방문일정을 불가피하게 조정해야 할 경우, 예정된 방문일로부터 최소 하루 전에 연락을 드려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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