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국제교류 및 대외홍보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확산하고,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합니다.

  • 문화예술교육 ODA

    •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예술적 성취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기획·지원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합니다.
    • 정부관계자 및 교육매개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전파하고 현지에서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의 추진체계를 마련하도록 지원합니다.
  • 글로벌 문화예술교육 탐방 프로젝트 'A-round'

    •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고민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해외 탐방 조사(비대면)·연구 지원을 통해 교육현장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국내 관계자들과 탐방결과를 공유·확산하고, 성과를 기록ㆍ축적함으로써 국내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온오프라인 국제교류 네트워크 구축

    •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 결과물인 <서울어젠다: 예술교육 발전목표> 11주년 기념 국제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관계자간 이행 성과와 한계를 점검하고, 문화예술교육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천방향을 모색합니다.
    • 예술가, 예술강사, 예술교육실천가, 연구가 등 문화예술교육 분야 다양한 관계자들 간 국제공동 협력사업 및 권역별 회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현장의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 추진 기반을 마련합니다.
    • 국제사회 문화예술교육 주요 이슈·동향 등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주요 행보 및 성과를 확산, 국제사회 행사에 참가하여 애드보커시 활동을 펼침으로서 한국의 리더십을 확보·발휘해 나갑니다.
  • 세계 문화예술교육 주간

    • 2010년 제36차 유네스코 총회에서 '서울 어젠다'를 채택하고 선포한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맞아 매년 5월 넷째 주에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이론과 실천의 변화를 진단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 언론매체를 통한 대외성과 확산

    • 문화예술교육의 정책 성과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홍보를 기획하여 지면, 방송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정책 공감대를 확산합니다.
    •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성과를 담은 홍보캠페인을 기획·실행하여 국민들에게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제고하고 정책사업 현장에의 자발적인 참여 도모합니다.
  • 아르떼365 웹진 운영

    • 문화예술교육의 이슈와 동향을 담고, 교육현장을 보고 그려내며, 정책과 현장, 정보와 사람을 잇는 문화예술교육 지식 정보 플랫폼입니다.
    •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전문가에게 듣는 문화예술교육의 오늘과 내일, 문화예술교육 현장,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 문화예술교육의 긍정적인 효과와 더불어 현장의 고민들까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아르떼365가 함께 합니다.
  • 국민 소통채널 운영

    • 문화예술교육 정보와 사업 현장, 국내외 행사 등을 누구나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정책소식, 사진, 영상, 발간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뉴미디어 환경에 맞는 형태로 가공하여 SNS채널을 통해 제공합니다.
    •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를 비롯한 모든 접속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기획하여 발행합니다.
  • 국내외 홍보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 문화예술교육 정책 및 현장사례를 수요자 중심의 홍보 콘텐츠로 가공하여 공유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 해외 문화예술 단체·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 문화예술교육의 담론과 정책사업 주요 성과, 행사 개최 소식 등을 재가공하여 정기적으로 소개합니다. 콘텐츠를 활용한 국외홍보로 국제사회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문화예술교육 분야 리더십을 발휘해 나갑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